BoC 금리 인상은 캐나다인, 특히 주택

BoC 금리 인상은 캐나다인, 특히 주택 소유자에게 ‘극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코노미스트
수요일에 캐나다 은행의 공격적인 1% 금리 인상은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으며 많은 캐나다인에게 상당한 재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한 경제학자는 말했습니다.

BoC 금리

캐피털 이코노믹스(Capital Economics)의 캐나다 수석 이코노미스트 스티븐 브라운(Stephen Brown)은 목요일 CTV의 유어 모닝(Your Morning)에 “이는 많은 사람들의 대출 비용에 즉각적이고 상당히 극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은행은 인플레이션을 다시 낮추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부분의 경제학자들은 이미 엄청난 75bp 이동을 예상했습니다.
그러나 1.5%에서 2.5%로 증가한 것은 중앙은행이 1998년 이후 가장 큰 단일 인상이자 올해 네 번째 인상이다.
그러나 은행은 이것이 완료되지 않았다는 것을 분명히 했습니다.
이전 여론 조사에서는 경제학자들이 9월에 50bp 인상을 예상하고 있다고 시사했습니다. 브라운은 75bp 인상에 이어 10월에 또 다른 4분의 1% 인상을 예상하고 있으며 캐나다 중앙은행(Bank of Canada)이 보류하기 전에 총 1% 포인트 인상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브라운은 캐나다 은행의 “무슨 일이 있어도” 경고에는 경제 침체 위험이 포함된다고 덧붙였다.

치솟는 이자율이 국가를 침체에 빠뜨릴 수 있다는 우려가 이미 있지만, 대부분의 경제학자들은 은행이 치솟는 인플레이션을 빠르게 조절할 수 있는 다른 옵션이 거의 없다고 말했습니다.

5월 캐나다의 연간 물가상승률은 7.7%로 치솟았는데, 이는 1983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BoC 금리

토토사이트 캐나다 중앙은행의 목표치인 2%를 훨씬 웃돌았다. 중앙은행은 인플레이션이 앞으로 몇 달

안에 8%로 정점을 찍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지만, 캐피털 이코노믹스는 8.3%로 정점을 찍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주 Royal Bank of Canada는 캐나다가 온건하고 단기적인 경기 침체로 향하고 있다고 예측했습니다.

브라운은 여전히 ​​일부 상품 가격이 냉각되기 시작하고 글로벌 배송료가 급격히 하락하면서 인플레이션 감소와 관련하여 전 세계적으로 “장려하는 신호”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앞으로 몇 달 안에 일부 상품 가격이 이제 완화되기 시작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집주인의 고민
금리 인상의 영향을 크게 받는 분야는 주택 시장입니다. 평균 주택 가격은 이미 4월 이후 급격히 하락했으며 Canadian Housing and Mortgage Corporation은 시장이 전반적으로 3.5%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일부 예측가들은 최대 20%까지 더 가파른 하락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Capital Economics는 20% 하락을 예측하는 예측가 중 하나입니다.

브라운은 “[그것은] 지난 1년 동안 얼마나 놀라운 이익을 얻었는지 부분적으로 반영한다”고 말했다.

브라운은 현재 집값 인플레이션은 어떤 측정을 하느냐에 따라 약 25~30%를 달리고 있기 때문에 20%의 예측은 1년치의 이익을 없애는 것이라고 말했다.

변동 모기지 보유자가 가장 큰 타격을 받을 것이지만 브라운은 은행이 이자율을 3.5% 이상 인상할 것으로 예상하지 않습니다.more news

브라운은 “우리가 보고 있는 모기지 이자율의 상승과 이자율에 대한 추가 상승 압력을 감안할 때 집값이 더 떨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