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련 해체를 주도한 고르바초프, 향년

소련 해체를 주도한 고르바초프, 향년 91세로 별세

소련 해체를

카지노 제작 모스크바 (AP) — 소련을 활성화하기 위해 출발했지만 결국 공산주의의 붕괴, 국가의 붕괴, 냉전 종식을 초래한

세력을 해방시킨 미하일 고르바초프가 화요일 사망했습니다. 소련의 마지막 지도자는 91세였습니다.

모스크바의 중앙임상병원이 발표한 성명에 따르면 고르바초프는 오랜 투병 끝에 사망했다. 다른 세부 사항은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고르바초프는 집권한 지 7년이 채 되지 않았지만 숨막히는 일련의 변화를 일으켰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빠르게 그를 추월했고

권위주의적인 소비에트 국가의 붕괴, 러시아의 지배로부터 동유럽 국가들의 해방, 수십 년간의 동서 핵 대결의 종식을 가져왔습니다.

정치 분석가이자 전 모스크바 주재 미국 대사인 마이클 맥폴은 트위터에 “고르바초프보다 역사의 흐름을 긍정적으로 바꾼 한

사람을 생각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고르바초프는 아이디어와 개인의 힘을 믿었던 이상주의자였습니다. 우리는 그의 유산에서 배워야 합니다.”

고르바초프의 몰락은 굴욕적이었다. 그의 권력은 1991년 8월 그를 반대하는 쿠데타 시도에 의해 절망적으로 약화되었고, 그는 1991년 12월 25일에

사임할 때까지 공화국이 독립을 선언한 후 공화국을 지켜보는 임기 마지막 달을 보냈습니다. 소비에트 연방은 하루 후 스스로를 망각했습니다.

붕괴 25년 후 고르바초프는 AP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핵 국가의 혼란이 두려워 소련을 유지하기 위해 광범위한 무력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나라가 무기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즉시 국가를 내전으로 몰아넣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소련 해체를 주도한

소련 붕괴를 포함한 많은 변화는 고르바초프가 1985년 3월 소련 지도자가 되었을 때 구상했던 변화와 유사하지 않았습니다.

통치가 끝날 무렵 그는 자신이 뿌린 회오리 바람을 막을 힘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고르바초프는 다른 어떤 정치인보다 20세기 후반에 더 큰 영향을 미쳤을 것입니다.

고르바초프는 퇴임 직후인 1992년 AP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국가와 유럽, 세계를 위해 필요한 개혁을 시작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나는 종종 그것을 반복해야한다면 모든 것을 다시 시작했을까? 네 확실합니다. 그리고 더 끈기와 결단력으로”라고 말했다.

고르바초프는 냉전 종식에 기여한 공로로 1990년 노벨 평화상을 수상했으며 말년에는 세계 곳곳에서 찬사와 상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집에서 널리 멸시를 받았습니다.

러시아인들은 1991년 소련의 붕괴에 대해 그를 비난했습니다. 한때 두려웠던 초강대국이었던 그의 영토가 15개의

개별 국가로 분열되었습니다. 그의 이전 동맹국은 그를 버리고 그를 국가의 문제에 대한 희생양으로 삼았습니다.more news

1996년 그의 대선 출마는 전국적인 농담이었고 그는 1% 미만의 득표율을 기록했습니다.

1997년에 그는 자선 재단을 위한 돈을 벌기 위해 피자헛의 TV 광고를 만들었습니다.

한때 고르바초프 지지자였던 아나톨리 루키아노프는 “광고에서 그는 피자를 가지고 나라를 나누듯이 15등분한 다음 다시 합치는 방법을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고르바초프는 결코 소비에트 체제를 해체하려 하지 않았습니다. 그가 하고 싶었던 것은 그것을 개선하는 것이었습니다.